
기출문제
| 제23차 캘리그라퍼 2급 자격증 시험문제             ◉ 순수 창작 캘리그라피       로고타입: 행복한 봄날       컨셉방향: 이제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모두가 행복한 봄날이기를 바라는 마음, 바램을 표현한다. 
             
 ◉ 상업 캘리그라피       로고타입: 시선       컨셉방향: 다큐멘터리 타이틀. 사람들은 자신만의 안목으로 세상을 바라본다. 그들의 삶을 영상으로 담았다.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출제위원 사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상임이사 오민준 제23차 캘리그라퍼 1급 자격증 시험문제             ◉ 순수 창작 캘리그라피       로고타입: 지치지 말고 힘내세요       컨셉방향: 코로나시대로 힘들고 지쳐있는 우리들에게 힘이 되는 한마디를 표현합니다. 
             
 ◉ 상업 캘리그라피       로고타입: 옥수수 수염차       컨셉방향: 강원도 특산품 브랜드로 간편하게 끓여 마실 수 있는 제품의 로고입니다.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      출제위원 사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상임이사 이상현 제23차 캘리그라피 지도사 자격증 시험문제       ◉ 순수 창작 캘리그라피 1       로고타입: 천리만리       말리지 못할 만치 몸부림하며 마치 천리만리나 가고도 싶은 맘이라고나 하여볼까 한 줄기 쏜살같이 뻗은 이 길로 줄곧 치달아 올라가면 불 붙는 산의 불 붙는 산의 연기는 한 두 줄기 피어올라라.       컨셉방향: 김소월의 詩 “천리만리”입니다. 詩 구절을 제목과 내용을 혼합하여 구성하세요.             ◉ 순수 창작 캘리그라피 2       로고타입: 牛步千里(우보천리) 소의 걸음으로 천리를 간다.       컨셉방향: 2021년은 소띠 해에 관련된 사자성어입니다. 牛步千里(우보천리) 한문과 한글 해석을 화면에 적절하게 구성하세요.       
 ◉ 상업 캘리그라피       로고타입: 기부문화 캠페인 “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”       컨셉방향: 코로나로 인하여 사회적으로 어려울 때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하고자 합니다.                         출제위원 사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회장 이일구 
 |